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경기북부경찰, 18일까지 '추석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의정부=뉴시스] 추석명절 특별방범활동 대책회의.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제공) 2024.09.05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북부경찰청은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18일 10일간 추석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경찰은 먼저 치안데이터 분석을 반영해 지역 특성 맞춤형 범죄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명절 연휴기간 증가하는 가정 내 폭력 사건 예방을 위해 재발 우려 가정 및 수사 중인 아동 학대 사건을 전수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연휴기간에는 형사경력 비상대기, 강력팀 야간근무인원 증원으로 중요사건 발생 대응을 강화하고, 강·절도, 생활주변폭력 등 서민생활 침해 범죄를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 혼잡 예상 구간에도 교통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음주운전 등 사고요인, 교통 무질서 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이와 관련해 이날 오전 추석명절 특별방범활동 추진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김호승 청장은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과 민생침해 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강력 대응으로 도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