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6 (월)

기업.공공기관 50곳 참여···경북대, 9일부터 ‘하반기 취업박람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HD현대·기업銀.연금공 등

채용설명회.동문초청 상담회도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대학교는 오는 9~12일 경북대 글로벌프라자에서 2024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삼성디스플레이 및 삼성SDI, HD현대, LG전자, 한국항공우주산업, IBK기업은행, 국민연금공단 등 50여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채용 제도와 절차에 대한 심층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용설명회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기업 일정별로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면접이미지 컨설팅, 지원서 작성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현직 경북대 동문들과의 직무상담회가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및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LG이노텍,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신용보증기금, 한국부동산원, 한국장학재단 등 총 36개 기업·기관에서 39명의 동문들이 참여한다.

참여 동문들은 취업 경험담을 비롯해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스킬,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 대학의 취업프로그램 및 교육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정보를 후배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경북대 재학생은물론 취업 준비를 하고있는 졸업생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진로취업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대 김판수 학생처장은 "다양한 채용정보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취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개인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민서 기자 peach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