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7 (화)

[G-브리핑]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서울’ 생방송 미션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서울’ 협동 우두머리 토벌 생방송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의 협동 우두머리 토벌 생방송 ‘검은 사당: 켠김에 사당까지’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방송 콘텐츠는 지난해 인기 끈 ‘검은사막: 켠김에 졸업까지’의 연장선으로 신규 협동 우두머리 콘텐츠에 재미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방송인 MC 허준을 포함한 5인의 스트리머들이 참여해, 5인 파티로 검은 사당에서의 치열한 전투와 미션을 진행했다.

참여한 스트리머들은 다양한 공방합 수준으로 팀을 구성하여 각각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했다.

낮은 공방합을 가진 허준과 이림26, 높은 공방합의 짱쿠, 에그밥, 그리고 중간 공방합의 태태현은 각자의 강점을 살리며 팀워크를 발휘했다.

방송은 지난 6일 19시부터 시작해 자정을 넘겨 새벽까지 이어졌다.

도전 난이도인 어려움에서 우두머리 토벌에 모두 성공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수많은 모험가들의 응원 속에 모험가들은 스트리머들의 열정적인 플레이와 협동 콘텐츠 재미에 관심을 보였다.

◆ 컴투스홀딩스, ‘2024 캠퍼스 웹툰 게임잼’ 시상식 진행

매경게임진

‘2024 캠퍼스 웹툰 게임잼’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네이버웹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 하는 ‘2024 캠퍼스 웹툰 게임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게임잼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열렸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재학생 260여 명 이상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래머, 기획자, 그래픽 아티스트 등으로 구성된 팀을 결성하고 1박 2일 동안 네이버웹툰 인기작 ‘아빠는 버츄얼 아이돌’과 ‘이발소 밑 게임가게’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했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컴투스홀딩스 사옥에서 진행됐다.

대상은 노스텔 팀의 ‘Nostelgia’, 금상은 청강대 밑 게임가게 팀의 ‘플라이 미 투 더 스카이’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은상 2팀, 동상 3팀이 상을 받았다.

컴투스홀딩스가 선정한 특별상에는 심심한 산삼 팀이 제작한 ‘사람들 몰래 방송하기’, 네이버웹툰의 특별상은 대상 작품에게 돌아갔다.

수상팀은 이 날 사옥을 탐방하며 개발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과 사내 카페를 견학했다.

◆쿡앱스 ‘포트리스 사가’, ‘소닉 더 헤지혹’ 컬래버레이션

매경게임진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방치형 RPG ‘포트리스 사가’에서 일본 세가의 액션 게임 ‘소닉’과의 컬래버레이션인 ‘포트리스 사가 X 소닉 더 헤지혹’을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소닉, 테일즈, 너클즈, 섀도우 등 4명이 Dr.에그맨과 결전하던 도중 발생한 차원 균열을 통해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쿡앱스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신규 이용자 혜택과 함께 기간 한정 이벤트 특수 던전과 컬래버레이션 챌린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소닉, 테일즈, 너클즈, 섀도우 등 4명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소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정판 소닉 요새 스킨’과 각종 재화 보상도 마련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