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10 시리즈. /애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애플이 9일(현지시각) 스마트워치 신제품 애플워치10 시리즈를 공개했다. 애플워치10에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와 큰 화면이 적용됐다. ‘수면 무호흡’을 진단하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도 추가됐다.
◇ 전작 대비 화면 30% 커져… 두께는 10% 감소
애플워치10은 전작(애플워치9) 대비 화면이 최대 30% 커져 가시성이 좋아졌다. 메시지, 메일 같은 앱에서 사용자는 텍스트를 한 줄 더 볼 수 있고, 혹은 서체 크기를 키워도 내용이 잘리지 않는다. 더욱 커진 화면 덕에 메시지를 타이핑하거나, 운동을 일시 정지하거나, 암호를 입력하기가 한결 편해진다. 애플워치10은 전작 대비 약 10%가량 더 얇아진 동시에 18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도 그대로 유지했다.
애플워치10은 와이드 앵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최초의 애플 제품이다. 더 폭넓은 각도에서 각 픽셀이 더 많은 빛을 내뿜도록 최적화됐다. 비스듬한 각도에서 볼 때의 화면 밝기가 시리즈 9 대비 최대 40% 더 밝아져 화면을 비스듬히 보고 확인하기에도 더 수월해졌다.
애플워치10은 새로운 메탈 후면에 전작 대비 커진 코일을 통합해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선보인다. 낮 동안 일반 사용 시 15분 충전만으로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고 밤에는 8분 충전만으로 8시간 동안 수면을 추적할 수 있다. 이에 더해 30분 충전으로 배터리를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애플워치10의 내장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 재생도 가능하다. 음성 통화와 마찬가지로 이용자는 애플 뮤직, 애플 팟캐스트, 서드파티 앱을 포함해 다양한 앱의 오디오를 애플 워치에서 곧바로 들을 수 있다.
애플워치10는 50m 생활 방수 등급과 자동 스트로크 감지 기능, 랩 수 세기 기능을 갖춘 수영에 최적화된 디자인도 갖췄다. 워치OS 11에서는 실내 수영을 위한 사용자 설정 운동도 도입된다. 새로운 수심 게이지는 수면으로부터 6m 아래까지 측정할 수 있어 스노클링이나 수심이 얕은 다이빙을 즐길 때, 수영장, 호수, 바다에서 물놀이할 때 적합하다.
애플워치10은 30일마다 호흡 방해 현상 데이터를 분석하고 중등도에서 중증 사이의 수면 무호흡 징후가 발견될 경우 이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신규 기능이 적용됐다. 해당 기능은 미국, 유럽, 일본 등 150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10, SE 3는 42㎜ 및 46㎜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59만9000원, 32만9000원부터다.
애플워치 울트라 2. /애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야외 활동 강한 울트라 2… 위치·수심·수온 등 정보 제공
이날 애플워치 울트라 2의 새로운 버전(블랙 티타늄, 에르메스 울트라)도 함께 공개됐다. 애플워치 울트라 2는 애플이 설계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밝은 3000니트(nit)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외 활동에 적합하다. 일반 사용 시 최대 36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 또는 저전력 모드 시 최대 7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갖췄다. 애플워치 울트라 2의 정밀 이중 주파수 GPS는 최첨단 위성 및 신호 모델, 맞춤 설계된 포지셔닝 알고리즘, 애플 지도 데이터를 활용해 스포츠 워치 중 가장 정확한 GPS 수치를 제공한다.
새로운 활력 징후 앱은 사용자가 빠르게 중요 야간 건강 수치를 훑어보는 방법을 제공하고 자신의 건강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훈련량 기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운동의 강도와 지속 시간이 사용자의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 설정 운동의 대기 목록 화면은 사용자가 현재 및 다음 인터벌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장된 수심 앱은 물속에서도 잘 보이도록 시간과 현재 수심, 수온, 수중에 머무른 시간, 최대 수심을 표시하며 기기가 물속에 잠기는 즉시 자동으로 앱을 실행하도록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워치OS 11은 사용자가 야외 수상 및 수중 액티비티를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조수 앱을 도입해 조수 상태의 변화를 알려준다. 이를 통해 전 세계 해안과 서핑 스팟에 대한 향후 7일간의 조수 예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의 가격은 114만9000원부터다. 이날 공개된 애플워치 시리즈 신제품은 오는 20일 정식 출시된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