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인천서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중부해경청 마약수사대 특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축사하는 강도형 장관
(서울=연합뉴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10일 인천 소재 해양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2024.9.10 [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해양경찰청은 10일 인천 송도 청사에서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욱 해경청장과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이어 중부해경청 마약수사대 소속 경찰관 3명의 특별승진 임용식이 열렸다.

이들은 해외에서 1천800억원대 액상 코카인 60㎏을 밀반입한 뒤 국내에서 고체 형태로 가공한 일당을 지난달 적발했다.

해경청은 올해 팀 전원 특별승진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중부해경청 마약수사대는 모두 4명으로 나머지 1명은 이번에 특별승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SOS 구조신호와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이 상영됐고 관련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해양경찰의 날은 1996년 9월 10일 해양영토의 범위를 선포한 '배타적 경제수역법'의 시행일을 기념해 2013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다.

김 청장은 "1953년 창설된 해경이 이제는 명실상부한 해양 종합 치안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변화하는 미래환경에 맞춰 첨단 기술과 정보를 융합하는 등 역량을 더 키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념사 하는 김종욱 해양경찰청장
(서울=연합뉴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10일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4.9.10 [해양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