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데이터, 무신사와 ‘소셜비즈’ 협력…사용 후 큐레이터 거래액 85% 상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제공 NH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무신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무신사는 소셜비즈 서비스를 이용한 후, 사용 전 동기간 대비 85% 가량 거래액이 상승했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 DM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무신사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직접 셀렉하고 추천한 제품을 '큐레이터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무신사 큐레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와 팔로워가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강화하고자 지난 6월 소셜비즈와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고객이 큐레이터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DM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큐레이터는 캐러셀 메시지를 통해 추천 상품 리스트를 발송하고 할인 혜택 등을 손쉽게 안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셜비즈를 사용한 무신사 패션 큐레이터의 전체 거래액이 사용 전 동기간 거래액 대비 85% 상승했다. 특히 온라인 광고에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DM 발송 대비 링크 클릭률(CTR) 역시 69%를 기록하며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데일리룩 패션 큐레이터 젠플록스측은 "소셜비즈의 댓글 답장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팔로워 분들께 신속하게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자연스레 높은 조회수와 유입으로 이어져 월 평균 릴스 조회수 200만뷰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패션업계는 특히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활발한만큼 인스타그램 DM을 매개로 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소셜비즈는 무신사와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큐레이터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