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홈 앱이 새로운 검색창과 머티어리얼 유(Material You) 테마를 추가한다고 11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수많은 연결된 기기 중에서 원하는 기기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마트 홈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관리해야 할 장치 목록이 긴 사용자에게 이 변경 사항은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머티어리얼 유 테마는 배경 화면에서 색상을 가져와 앱 전체에 적용, 더욱 개인화되고 시각적으로 일관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 테마를 적용하면 구글 홈 앱이 구글의 디자인 언어와 일치하게 돼 안드로이드 기기 전반에서 더욱 매끄럽고,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업데이트 사항은 아직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지만, 최신 앱 버전에 포함되어 있어 곧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스마트 홈 환경을 개선하려는 구글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사용성 향상과 개인 맞춤 설정에 중점을 둔 구글은 스마트 홈을 쉽고 즐겁게 관리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가고 있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