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경북전문대 항공정비·드론융합과, 제8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 대상, 은상 입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성호 기자]
국제뉴스

경북전문대학교 항공정비·드론융합과, 제8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 대상, 은상 입상!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의 항공정비·드론융합과는 9월 10일(화)~12일(목),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는 '제8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Premium급 대학부 단체전에 1팀(김희환 4학년, 이광효 4학년, 추범식 3학년)이 참가하여 은상에 입상하였으며, Midium급 대학부 단체전에는 1팀(김승화 4학년, 김윤홍 3학년, 마정우 3학년)이 참가하여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윤상일 학과장은 "전국 대회에서 대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는 항공정비·드론융합과 학생들이 내실 있는 항공정비 기술교육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항공정비·드론융합과는 지난 2017년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종사자(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 받아 개설된 이후 첫 졸업생이 96%의 항공정비사 합격률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금까지 다수의 공군 장교 및 부사관 임관, 전국 최고 수준의 항공정비사 합격률을 유지하는 등 항공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