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9 (목)

"이란 대통령, 10월 러서 열리는 브릭스 정상회의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러 이란 대사 확인

뉴시스

[바그다드=AP/뉴시스]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 참석한다고 타스통신이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사진은 이라크를 방문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지난 11일(현지시각) 바그다드에서 무함마드 시아 알수다니 이라크 총리와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2024.09.1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 참석한다고 타스통신이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카젬 잘랄리 주러시아 이란 대사는 이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이란 대통령 참석이 "외교 채널을 통해" 확인되길 기대한다는 발언을 거론하며 통신에 이 같이 밝혔다.

브릭스 정상회의는 10월22일~24일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다. 러시아 측은 브릭스 정상회의에 이란 대통령이 참석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브릭스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이란, 이집트, 에티오피아, 아랍에미리트가 참여하고 있다. 이란은 올해 1월1일 정회원국이 됐다.

이번 브릭스 정상회의에서 러시아와 이란은 '포괄적 전략 동반자' 협정을 체결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은 타스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와 이란은 포괄적 협력 협정 마무리 작업을 마쳤다"면서 "역사적인 문서에 서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