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흔한남매 17' 베스트셀러 1위…유튜버 비치기 신간 2030세대 남성 구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목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 코믹북 시리즈 '흔한남매 17'이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하며 1위에 올랐다.

19일 예스24에 따르면, 9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는 '흔한남매 17'이 올랐다. 민족사의 상처를 보듬는 차인표 작가의 특별한 이야기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이 2위, 어른들의 숨은 어휘력 찾기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노트'가 3위에 자리했다.

실전 자기계발 유튜버 비치키의 첫 번째 신간 '그토록 힘들던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기 시작했다'가 예약판매만으로 4위를 기록했다. 단순히 글로만 구성된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이해를 돕는 그림, 쉽고 단순한 예시와 결론 정리를 통해 ‘술술 풀리는 인간관계’를 위한 저자 만의 비법을 전한다.

이 책은 2030세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구매자 성연령비를 살펴보면, 20대 남자가 53.5%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30대 남자 18.6%, 10대 이하 남성 12%를 기록했다.

코미디언 출신 베스트셀러 저자 고명환의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 할 삶에 대하여'가 5위에 올랐다.

경제경영 분야 스테디셀러 도서들도 눈에 띄었다. 매년 9월 독자들에게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전하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신간 '트렌드 코리아 2025'가 종합 7위, 출간 즉시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오피니언 리더들의 극찬을 받은 '불변의 법칙'이 15위, 특별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부자의 언어'가 16위에 올랐다.

eBook 분야에서는 소설 분야 도서들이 순위권을 점령했다. '문예춘추사 셜록 홈즈 전집', '이중 하나는 거짓말', '불패의 검성, 미야모토 무사시 합본'이 1~3위를 차지했다.

[이투데이/송석주 기자 (ssp@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