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카잔' 윤명진 키노트...지스타 컨퍼런스 G-CON 42개 세션 연사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덕 기자] 20일 지스타 'G-CON 2024' 라인업이 공개됐다. 3개 트랙에서 총 42개 세션 진행되며,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시부사와 코우(에리카와 요이치), 스퀘어에닉스 키타세 요시노리 등이 키노트 진행한다. 또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윤명진 총괄 디렉터도 키노트를 맡는다.

지스타조직위원회 관계자는"매년 높아지고 있는 청중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컨퍼런스 개최를 위해 게임 산업을 관통하는 주요 테마를 설정하고 그 테마에 맞는 연사를 섭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그리고 그 결과 세계 유수의 컨퍼런스와 경쟁할 수 있는 멋진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었다고"고 전했다.

올해 총 4개로 편성된 키노트에서는 일본은 물론 게임 산업 전체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인'레전드'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시부사와 코우(에리카와 요이치), 그리고 현재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프로듀싱을 맡고 있으며, 파이널 판타지 VI와 파이널 판타지 VII 등 큰 성공을 거둔 작품들을 감독한 키타세 요시노리 프로듀서와 파이널 판타지 VII Rebirth의 전체 개발을 이끈 하마구치 나오키 디렉터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게임와이

윤명진 네오플 대표가 포함된 키노트 강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키노트 세션에서는 현 네오플의 CEO이자, 이번 게임스컴을 통해 정보를 공개하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힌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윤명진 총괄 디렉터와 독창적인 화풍과 완성도로 현세대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애니메이터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요네야마 마이가 각각 연단에 오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스트로봇의 개발사 팀 아소비의 스튜디오 디렉터인 니콜라스 두세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소녀전선 시리즈의 개발사인 선본 네트워크의 CEO 겸 대표 프로듀서로 국내외 엄청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우중 역시 이번 컨퍼런스에 주요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게임와이

로블록스 개발팀과 소녀전선 우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개발사의 참석도 활발하게 진행된다. SIE에서 블러드본의 프로듀서를 거쳐 현재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 팀 닌자에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를 담당했던 야마기와 마사아키 프로듀서, 뛰어난 전투 메커니즘과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후쿠하라 테츠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가의 수석 부사장인 저스틴 스카폰 등이 G-CON에 참석한다.

이 밖에도 24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팰월드의 개발사인 포켓페어의 타쿠로 미조베 CEO, 게임은 물론 음악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음악 감독인 야스노리 니시키도 연사로 합류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중 하나인 로블록스에서도 올해 처음으로 G-CON 연사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티엔 림 프로덕트, 크리에이터 및 엔진 수석 부사장과 매트 커티스 개발자 관계 부사장이 각각 하나의 세션을 담당하며 로블록스의 다채롭고 유익한 이야기를 청중에게 심도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밸브도 2개의 세션을 진행한다. 스팀 비즈니스 팀의 캐시디 거버, 스팀 덱의 디자이너인 로렌스 양이 각각 하나의 세션을 담당한다.

또 마블: 스파이더맨 개발사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총 5명의 애니메이션 디렉터가 패널 토론을 진행하고,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와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이자 유럽을 대표하는 CD 프로젝트 레드에서는 캐롤리나 니에베그워브스카 어소시에이트 디렉터가 강연을 맡는다. 이 밖에도 다키스트 던전 시리즈를 개발한 레드훅 스튜디오의 공동 창업자, 헬다이버즈 2의 전현직 CEO, 프로스트 펑크 시리즈의 디렉터 2명, 그리고 다잉라이트의 프랜차이즈 디렉터인 테크랜드의 티몬 스멕탈라도 연사로 합류했다.

게임와이

인섬니에서 많이 참가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EVO(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디렉터인 마크 줄리오가 연사로 참가하며, 스카이: 빛의 아이들의 개발사 댓게임컴퍼니의 아트 디렉터 세실 킴과 Pokémon GO, Monster Hunter Now를 개발 및 퍼블리싱한 나이언틱랩스의 마이크 퀴글리 CMO도 이번 G-CON에 참여한다.

한국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 프로젝트 문의 김지훈 대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개발팀의 남종모 시니어 아티스트 역시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게임와이

김용하 피디도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산나비의 유승현 원더포션 대표, 오구와 비밀의 숲을 개발한 싱크홀 스튜디오의 권중규 대표와 오구 캐릭터를 제작한 문종범 작가가 독창적인 인디 개발의 이야기를 맡는다.

게임와이

팰월드 개발자도 온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