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마존, 판매자 지원 AI 비서 ‘아멜리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아마존 로고./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19일(현지시간) 자사의 온라인 플랫폼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관리를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비서를 공개했다.

아마존은 이날 시애틀에서 열린 ‘판매자 연례 콘퍼런스’에서 ‘아멜리아’(Amelia)라는 코드명의 AI 비서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미국에 있는 일부 판매자들에게 베타(시험)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아멜리아’를 “올인원, 생성형 AI 기반 판매 전문가”라고 소개하며, 판매자들이 자신의 판매 활동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온라인 대시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AI 비서는 판매자들이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사용하는 계정이 정지되거나 판매 제한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또 판매자들이 필요로 하는 매출 및 재고 데이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지난달 매출이 얼마였는지, 최근 베스트셀러 상품은 무엇인지,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등의 질문에 답을 주는 방식이다.

연말 쇼핑 시즌에 얼마만큼의 재고가 필요할지 시즌을 준비하는 방법부터 제품 목록의 문구도 제안한다. 판매자들은 시스템에 발생한 오류나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해 질문하고 해결 방안을 요청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 AI 비서를 다음 달에 모든 미국 판매자에게 배포하고, 올해 말에는 다른 국가 출시와 함께 영어 이외 언어로도 제공하기 시작할 방침이다.

김민국 기자(mans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