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TGS 2024] 'PS5 프로' 앞세운 소니, TGS 분위기 고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GS 2024 소니 부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가 '도쿄 게임쇼 2024(TGS 2024)'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부스를 마련하고 PS5의 성능 개선 버전인 'PS5 프로'의 실물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7일 111만8000원에 출시하는 PS5 프로는 현재 PS5 콘솔보다 67% 더 많은 연산 유닛과 28% 더 빠른 메모리를 갖춰 최대 45% 더 빠른 렌더링을 가능하게 해 보다 부드럽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역동적인 빛의 반사와 굴절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을 추가함으로써 현재 PS5 콘솔보다 광선 투사 속도가 2~3배 더 빨라지며, 아울러 AI 기반 업스케일링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 외에도 'PS5 프로 게임 부스트' 기능을 통해 PS5 프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8500개 이상의 하위 호환 PS4 게임의 해상도를 높인다. 최신 무선 기술인 와이파이(Wi-Fi) 7과 VRR(가변 주사율) 및 8K 게임도 지원한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시 된 PS5 프로는 PS5 디지털 에디션 보다 더욱 늘씬해진 모습을 자랑했다. 본체 중반에 검은색 줄무늬가 추가되었으며, 후면의 UBB Type-C 포트 2개와 1개의 랜포트, HDMI 단자의 배열이 좁아졌다. 금액에 대한 논란이 있는 상황이지만, 높은 관심을 보이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다양한 시연존도 운영됐다. 현장에는 PS5 타이틀로 발매 예정인 '드래곤퀘스트3 리메이크', '몬스터 헌터 와일즈', '진삼국무쌍 오리진' 등의 게임 시연 부스가 운영되어 게임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태 (mediatec@gameshot.net)
게임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