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광 특성화고 장학증서 전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조선호텔앤리조트_2024 푸른 등대 장학금 증서 및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사진 | 조선호텔앤리조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가 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장학금’을 수여하고, 학생들이 호텔 실무를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조선호텔앤리조트 푸른등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 및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한국장학재단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처음 진행되는 행사다.

조선호텔의 푸른등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호텔 관련 학과(호텔, 관광, 조리, 제과/제빵, 경영, 서비스가 포함된 학과)를 둔 전국 관광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 향후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장학금 수여식 이후 진행된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호텔 객실, 식음, 조리 등 각 파트의 업무 공간 투어, 그리고 호텔 서비스와 테이블 매너에 대해 배우고 직접 연회 코스 요리 서비스 실습을 하는 등 호텔리어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역량에 대해 학습할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바텐더의 실무 강의로 ‘논알콜 칵테일 메이킹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호텔리어의 꿈을 지닌 학생들에게 호텔리어의 노하우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호텔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호텔리어의 꿈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서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이 장학금과 실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