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천안에 자이가 돌아왔다”…‘성성자이 레이크파크’에 쏠리는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만 세대 이상의 신흥 주거단지 형성 중인 성성호수공원 일대 쾌적성&미래가치 더해져 관심 증폭
‘천안시티자이’ 이후 오랜만에 공급되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로 천안 지역민 기대감 커


매일경제

<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광역 조감도 / 출처 : GS건설 >


천안시에 오랜만의 ‘자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공급 소식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GS건설이 오는 11월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를 분양한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일대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39층, 8개 동 총 1104가구 규모로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천안에서는 천안시티자이 이후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상당하다”라며 “여기에 이번 단지는 2만 세대 이상이 거주하게 될 천안의 신흥 주거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성성호수공원’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과 미래가치도 뛰어나다는 평가여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실제 단지가 조성되는 성성호수공원 주변은 이번 성성8지구 외에도 부대지구, 업성지구, 부성지구 등 다양한 도시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통해서는 향후 2만 세대 이상의 가구가 들어서는 신흥 주거단지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이들 도시개발사업은 이번 자이 브랜드 외에도 아이파크 등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을 앞둔 상황이어서, 호수공원을 품은 친환경 브랜드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크다.

성성동 A 부동산 관계자는 “여기에 성성호수공원 일대는 천안의 전통적인 주거 선호지로 불리는 불당지구가 더 이상 개발 지역이 없다는 점에서, 이를 대체할 대표 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돼 관심은 더욱 각광받는 상황”이라며 “또한 현재 성성호수공원 일대는 주거 개발 사업이 초기 단계로, 향후 가격 및 가치 상승 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돼 이를 먼저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성성호수공원 일대는 가치 상승이 계속되면서 이미 입주를 마친 단지들을 중심으로 분양 가격 대비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2023년 5월 입주)’ 전용면적 84㎡의 경우는 8월 6억670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2억원 이상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을 정도다.

한편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이러한 성성호수공원 주변에서도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우선 단지는 생태탐방로를 비롯해 자연관찰교량인 성성물빛누리교 등 휴식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한 위치로 이를 집 앞 공원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지 앞에는 추가로 어린이 공원(계획)도 예정돼 있어 입주민은 도심 속에서 힐링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계획)가 자리하고 호수고(계획)가 인근에 있어 아이들의 안심 통학권과 우수한 교육 환경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으로 가람중(계획)도 개교 예정이다.

특히 삼성SDI 천안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동아제약 천안공장, 천안 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성은 물론 입주민들의 워라밸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번영로, 삼성대로를 통해 천안 주요 도심과 1번 국도 및 천안 IC, 경부고속도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이마트 천안서북점, 코스트코 천안점 등의 대형마트가 근거리에 있고, 성성호수공원 아래 쪽으로 이미 형성된 성성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한편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천안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상품 구성도 차별화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낮은 건폐율, 넓은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내부 설계는 타입별로 알파룸, 현관 및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다양한 조경과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탕이 있는 사우나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마련해 입주민에게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천안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견본주택은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