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가을 단풍 구경 가기 좋은 곳 in 전라도 'Best 3'은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오건 인턴기자) 가을에 들어서며 전국의 명산과 공원들이 서서히 붉은 빛을 물들이고 있다.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명소들이 국내 여기저기에서 여행객을 기다린다.

가장 먼저 전북 특별자치도 정읍시에 위치한 내장산 국립공원이다. 내장산은 한국 8경 중 하나로 꼽히며, 특히 가을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

내장산은 1971년 우리나라의 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산 안에 수많은 경관이 감춰져 있다고 하여 '안내(內), 감출 장(藏)'자를 사용한 '내장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내장산 국립공원은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공원은 연중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자연 속 다양한 산책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장산 국립공원 내에는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내장야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야영장은 주중과 주말에 따라 이용 요금이 다르다. 법정공휴일 전일을 제외한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을 주중 요금이,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법정공휴일의 전일에는 주말 요금이 적용된다.

자동차야영지의 경우 주말 및 성수기에는 19,000원, 주중에는 15,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익일 오후 12시까지다. 전기 사용료는 별도로 부과된다.

하우스의 경우 주말 및 성수기에는 70,000원, 주중에는 55,000원으로 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침구 세트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다. 하우스의 이용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익일 오전 11시까지다.

내장야영장에는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테이블, 샤워장(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수대, 화장실, 그리고 계곡을 이용할 수 있다. 야영장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담양군에 위치한 담양 관방제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며 그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다. 이 숲은 약 2km에 걸쳐 조성됐다.

담양 관방제림은 홍수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제방을 쌓고 그 위에 나무를 심어 만든 이 인공림은 오늘날까지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관방제림에는 총 420여 그루의 나무들이 자라고 있다. 그중 푸조나무가 111그루로 가장 많이 분포해 있으며, 팽나무 18그루, 벚나무 9그루, 음나무와 개서어나무 각각 1그루씩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 외에도 곰의 말채나무, 갈참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조화를 이루며 숲의 생태적 풍요로움을 더하고 있다.

관방제림은 연중 상시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방문객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제방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이나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관방제림 근처에는 또 다른 인기 명소인 죽녹원이 위치해 있다.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진 죽녹원은 대나무 숲길로 유명하며, 관방제림을 찾은 방문객들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순천만국가정원은 국내외 다양한 정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약 112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 세계 각국의 정원과 테마정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세계전통정원에는 스페인 정원, 멕시코 정원 등 다양한 국가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어 마치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테마정원 또한 눈길을 끈다. 우주선 활주로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정원과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테마로 한 정원 등 다양한 콘셉트의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각양각색의 정원 미학을 경험할 수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순천만국가정원은 단풍과 갈대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주간과 야간 입장료가 다르다. 주간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및 군인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이다. 야간 입장은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가능하며, 이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및 군인은 3,500원, 어린이는 2,500원으로 입장료가 할인된다. 정원의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8시까지, 매표는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순천만국가정원 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식당에서는 김밥, 샌드위치 등의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카페에서는 커피와 베이커리류를 제공한다. 또한, 동문 입구와 서문 입구에는 물품보관소가 하나씩 마련되어 있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고 전국이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시간이다.

사진=내장산국립공원 SNS, 국립공원공단, 관방제림 담양군, 순천만국가정원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