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강릉시 문자메시지, 로고와 함께 안전하게 확인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 도입·시행

뉴스1

강릉 RCS 브랜드 프로필 도입 시행.(강릉시 제공) 2024.10.18/뉴스1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시에서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를 시민이 수신할 때 강릉시 로고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의 차세대 표준문자규격이다. SK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브랜드홈 등 내용 전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 형식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강릉시가 도입한 브랜드홈 서비스는 수신자가 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발신자의 기관 로고와 기관명이 표시되며, 스마트폰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기관의 소개와 전화번호 등 설정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강릉시 문자메시지가 스팸 문자나 피싱 문자로 오인해 삭제하거나 범죄에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뢰성 확보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만, RCS 메시지는 안드로이드9.0 Pie(파이) 이상 버전의 OS가 설치된 단말에서 앱의 '채팅+'(플러스) 기능을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어, 채팅+기능이 설정돼 있는 단말기에서만 RCS 메시지 수신이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단말은 RCS Biz Cent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RCS 브랜드 프로필 서비스 도입으로 시민들이 시에서 발송하는 중요한 정보를 더욱 신뢰하고 안전하게 수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