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9 (화)

미래산업 정보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유컴패니온이 만드는 홈페이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 유컴패니온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컴패니온이 원주미래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은 원주시가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과 정보통신기술(ICT)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출범시킨 기관이다. 유컴패니온은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 가이드라인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등을 충족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할 방침이다.

유컴패니온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용자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용이한 스마트 환경 제공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유연한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유지보수 일원화 등 운영관리시스템 통합 관리로 업무 효율성도 제고한다.

구체적으로 ▲정보의 접근성·가독성·편리성을 최대한 고려한 메뉴 체계 수립 ▲PC·태블릿·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 접속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페이지 개발 ▲원주시와 원주미래산업진흥원의 특색을 보여 줄 수 있는 UI·UX 개발 ▲기업 유치 등 임대 공간 활용을 위한 예약·비용 관련 정보시스템 개발 등이다.

아울러 원주미래산업진흥원에서 제하는 모든 정보가 신속히 외부로 확산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공유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계성 강화를 통한 소통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향후 타 시스템과의 연계 및 시스템 확장 등을 감안해 데이터베이스(DB)도 함께 설계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