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30 (수)

어플 설치 없이도 주식투자 OK…KB '마블 와이드'로 간편하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4년 베스트 MTS 어워드]콘텐츠 부문 우수상 - KB증권 'M-able'·'M-able 와이드'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증권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 와이드'가 제12회 베스트 MTS 어워드에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MTS 서비스에서 투자 숙련도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해 왔다. 기존 주식 투자에 익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블과 초보 투자자 대상의 마블 미니로 MTS를 이원화하면서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KB증권은 기존의 마블, 마블 미니에서 한 발 더 나가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웹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마블 와이드를 선보였다. 가장 큰 특징은 맥(Mac) 운영체제나 윈도우뿐 아니라 PC, 태블릿, 모바일 등 운영체제·기기 등에 상관 없이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다면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PC나 태블릿을 이용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동일한 사용성과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가, 차트, 주문, 뉴스 등 투자정보들을 각각의 위젯으로 구성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QR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다.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도 제공해 편의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다.

머니투데이

이홍구 KB증권 이홍구 대표이사



김사무엘 기자 samuel@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