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은 개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중요한 과정 중 하나지만 많은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받기 전 다양한 걱정과 불안을 느끼곤 한다.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는 검사 결과이다.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이 발견될까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한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질병이나 최근 건강 상태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경우, 검사 결과에 대한 걱정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불안은 심리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 과정 자체에 대한 두려움도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는 증상이다. 특히 혈액 검사, 내시경 검사 등에 대한 두려움이 많고, 주사 바늘이나 검사 기구에 대한 공포감, 통증에 대한 걱정이 이러한 두려움을 증대시켜 검진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는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부끄럽거나 불필요하다는 인식이 생기기도 하고 직장인들이라면 느끼는 사회적 시선에 따른 불편한 감정으로 인해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는 시간을 내는 것을 포기하기도 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시간적인 부담이 될 수는 있지만, 건강검진은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임을 잊지 말고 꼭 받아야 한다.
이렇게 꼭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걱정 없이 받으려면 적어도 비용 문제만큼은 보험청구로 해결할 수 있다. 건강검진 후 보험금을 수령한 사례를 예로 확인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시간적인 부담이 될 수는 있지만, 건강검진은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임을 잊지 말고 꼭 받아야 한다. ⓒ베이비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칼럼니스트 박서연은 현대해상 설계사로 시작해 현재 한국보험금융 리사본부 소속 보험컨설턴트로, 고객 맞춤식 보험설계를 통하여 보험금을 잘 받고, 많이 받을 수 있도록 가입을 도와주는 고객 맞춤형 설계사이며, 보험설계사 전 육아전문 교사로 근무했으며, 경험을 바탕으로 보험에 접목시켜 교육보험 컨설팅 전문 설계사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