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상상이상의 규모, '승리의 여신:니케'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니게임 완전복각·풍성한 선물도

레벨 인피니트는 31일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니케'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신규 SSR 필그림 캐릭터 신데렐라를 픽업 대원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통상 모집의 포인트 기능 추가, 아케이드 컨텐츠, 2주년 기념 패키지들과 시즌 패스, 홍련:흑영의 한정 코스튬 뷰티풀 데이즈 연화 코스튬 픽, 2주년 기념 대규모 스토리 이벤트 OLD TALES, 신규 미니 게임, 전초기지 2주년 한정 테마 업데이트 등 상당한 양의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접속만 해도 SSR 니케 라푼젤:퓨어 그레이스와 모집 티켓 등을 지급하기도.

게임샷은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의 이모저모를 직접 탐방해봤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풀 보이스 이벤트 OLD TALES

사전에 2주년 기념 방송에서 예고했던 것과 같이, 승리의 여신:니케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스토리 이벤트는 31일을 포함해 약 21일 동안 진행된다. 이벤트에서는 과거 방주 소속 최강의 스쿼드 갓데스를 동경했고, 그녀들처럼 페어리테일 모델 니케로 출전만을 기다리던 시기의 이야기를 다룬다. 신데렐라가 속했던 2세대 페어리테일 스쿼드가 어떤 일들을 겪었는지 여기서 엿볼 수 있으며 첫 날 무료 입장만으로 볼 수 있는 5스테이지까지만 해도 꽤나 파격적인 전개가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각 주년 대규모 스토리 이벤트가 그래왔던 것처럼 이번 이벤트 OLD TALES도 프롤로그를 포함한 스토리들이 풀 보이스로 더빙되어 있다. 스토리는 전반부와 후반부를 각각 스토리1, 스토리2로 나누어 현 시점에서는 스토리1만 플레이 할 수 있고 오는 11월 7일부터 스토리2가 개방되어 모든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여담으로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접하기 전에 최근의 스토리를 아직 클리어 하지 않았고 바로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플레이를 마친 뒤 OLD TALES 스토리를 감상하는 편이 더 몰입하기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OLD TALES의 스토리에 맞춘 아름다운 비주얼의 이벤트 필드도 준비되어 있다. 필드의 지형은 수정이나 거울들이 잔뜩 존재하고 신데렐라가 동경하던 갓데스 스쿼드와 관련된 기물이나 장면들을 오브젝트 상호작용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토리 1-5까지 클리어 하면 갈 수 없던 곳이 개방되어 그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번 필드는 개인적으로 예쁜 비주얼에 신데렐라라는 니케와도 어울리는 편인데, 늘 맵이 나오면 주우러 다니게 되는 유실물 컨텐츠에 있어선 꽤 보호색으로 작용한다고 느꼈다. 흰색으로 빛나는 유실물이 흰색 필드에 합쳐지니 보호색 작용이 장난 아니다. 유실물 근처에서 캐릭터 발 밑의 원이 변색하는 기능이 들어가지 않은 시기였다면 고생 깨나 했을 것 같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보여…….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규 미니게임과 구작의 완전 복각

그간 승리의 여신:니케는 큰 이벤트를 할 때 여러 미니게임들을 함께 출시해 서브 컨텐츠로 플레이어들을 즐겁게 만들어왔다. 사실 최근으로 올수록 그 미니게임들이 이벤트를 끝으로 다시 만날 일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면 정말 아쉬운 생각이 들었는데, 저번 갓데스 스쿼드의 뱀서라이크 미니게임을 복각한 이후로 이번에는 OLD TALES 출시 기념 미니게임과 함께 구 미니게임들 다수를 완전하게 복각시켜 아케이드 메뉴를 신설했다.

로비에서 찾을 수 있는 아케이드 메뉴로 진입하면 게임기 형태의 UI와 함께 복각한 게임들을 찾을 수 있다. 이번에 복각한 게임들은 앞서 언급한 뱀서라이크의 MOG E.X., 디펜스 형식으로 크라운 출시 당시 선보였던 For The King, 그리고 이전의 Gift Factory와 BBQ 마스터까지 총 4종이다. 사실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콜라보로 선보였던 니케판 데이브 더 다이버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이건 여러 가지 이유로 어려울 것 같아 다소 아쉬운 부분.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미니게임 IN THE MIRROR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기념방송에서 공개했던대로 메트로바니아 장르이며, 신데렐라를 조작해 스토리를 따라 랩쳐들과 보스급 랩쳐들을 쓰러뜨리는 것이 기본적인 흐름이다. 메트로바니아 특유의 시스템을 따라 처음에는 기술도 가지고 있지 않아 갈 수 없는 곳들 투성이지만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대시 등의 능력을 얻고, 업그레이드를 거쳐 강해질 수 있어 점점 갈 수 있는 장소가 많아지는 구조다. 상점 같은 곳에는 승리의 여신:니케의 과거 설정 등을 알 수 있는 수집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미니게임의 경우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들을 위해서인지 이지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다. 또, 모바일의 경우 자동 조준 기능을 활성화해서 더 쾌적하게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전반적으로 미니게임에 들이는 공이 갈수록 늘어가는 느낌이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까지 진행하면 미니게임이 개방된다.

■ 신규 시스템과 전초기지의 꽃단장

신규 시스템들이 일부 등장했다. 앞서 언급한 아케이드 외에도 대원모집에서 특수 모집이 아닌 일반 모집을 이용할 때 1회마나 교환pt를 1씩 획득하고, 100에 도달하면 리타, 나가, 앨리스 중 하나를 선택해 모집할 수 있는 보너스 리크루트가 진행된다. 31일 업데이트 기준 남은 기간은 426일이다.

전초기지도 새롭게 단장했다. 주년마다 볼 수 있는 축제 분위기로 꾸며진 전초기지를 확인 가능하다. 항상 지상탈환을 위해 목숨을 거는 니케들의 전초기지지만 이 기간 만큼은 장식된 풍선 인형들이나 곳곳에 묶인 형형색색의 풍선, 그리고 거대한 열기구와 대형 케이크 구조물 등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드러낸다.

한편, 최소한 30일부터 접속했다면 2주년 카운트다운 특별 모집 티켓 5장을 포함해 2주년 업데이트, 누적 다운로드 4,500만 돌파, 특별 방송 보상 등을 포함해 약 56개 가량의 특별 모집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거기에 매일 1회 무료로 신데렐라 특별 모집을 이용 가능하다. 시작하기엔 역시 뭔가 많이 줄 때가 적기 아니겠는가.​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건희 (desk@gameshot.net)
게임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