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1월은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얼리 액세스 일정 연기로 다소 아쉬움을 남긴 채 시작했다.
그래도 월초부터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대작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가 출시되는 만큼 디아블로4 확장팩, 메타포 리판타지오 등의 대작들이 출시된 10월 못지 않은 나날을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 이후에는 9년 만에 선보이는 마리오&루이지 RPG 신작과 초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 '엠파이어 오브 디 앤츠'가 기다리고 있다.
드래곤 퀘스트, 호라이즌 시리즈 팬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전해진다. 불후의 명작으로 지목되는 드래곤 퀘스트3 리메이크 작품과 탄탄한 협동 요소로 무장한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가 11월 14일 정식 출시된다.
마무리는 GSC 게임 월드의 '스토커2'가 맡는다. 스토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스토커2 초르노빌의 심장부는 초르노빌 원전 사고 이후 발생한 초현실적인 사건과 존재 기반 호러 요소와 1인칭 슈터 요소를 적절하게 융합한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
출시일: 2024년 11월 1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는 수 세기 동안 갇혀 있던 어둠에서 풀려난 타락한 고대의 신들로부터 활기 넘치는 세계 '테다스'를 구하기 위한 일대기를 그린 RPG다.
게임에 등장하는 세계 테다스는 거친 황야, 위험한 미궁, 화려한 도시로 이뤄져 있으며 타락한 신들이 대륙 전역에 혼란을 일으킨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종족 및 전투 클래스를 선택하고 외모를 커스터마이즈하며 자신의 캐릭터의 배경 이야기를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제각기 다른 인생과 심오한 배경 이야기를 가진 7명의 동료들을 모아 팀을 이루고 이들과 친구가 되거나 사랑에 빠질 수도 있다.
암살자, 강령술사, 탐정 등 다양한 동료들이 각자의 전문 지식과 독특한 능력을 갖고 전투에 참여한다. 데몬이나 드래곤, 타락한 신들을 물리치기 위해 어떤 동료와 함께 나설지 직접 결정해야 한다.
■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
출시일: 2024년 11월 7일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은 리메이크 작품을 제외하고 2009년 닌텐도 DS로 처음 출시된 '마리오&루이지 RPG 3 쿠파 몸속 대모험' 이후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마리오&루이지 RPG 3 쿠파 몸속 대모험은 2018년도 추가 콘텐츠와 새로운 스토리를 가미해 3DS로 리메이크된 바 있다. 그보다 더 탄탄한 게임성과 발전된 그래픽으로 개발돼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에서 마리오 형제는 버섯 왕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배를 타고 섬으로 가득한 새로운 세계를 탐험한다.
형제애를 바탕으로 힘을 모아 장애물을 극복하고 보스를 물리치는 것이 목표다. 서로 공격 타이밍을 맞춰 더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는 등의 액션 RPG 요소도 포함됐다.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엠파이어 오브 디 앤츠)
출시일: 2024년 11월 7일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엠파이어 오브 디 앤츠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베스트셀러 '개미'를 원작으로 개발한 비디오 게임이다.
실사에 버금가는 비주얼의 초소형 세계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전략 어드벤처 요소와 탐험, 전술, 전략 등 다양한 미션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하고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 시퀀스를 강점으로 내세워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프랑스 퐁텐블로 숲 중심부에 위치한 개미 크기의 생태계로 빠져들어 10만 3683번째 개미로서 자신의 군략을 보호하는 여정을 펼쳐야 한다.
이 때 플레이어의 모든 결정과 전략이 게임 진행에 중요한 요소로 적용되기 때문에 침착하고 체계적인 게임 플레이를 요구하는 것도 특징이다.
■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
출시일: 2024년 11월 14일 (PC,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XBOX)
드래곤 퀘스트3 HD-2D 리메이크는 1986년 발매돼 역대 최고의 JRPG로 손꼽히는 드래곤 퀘스트3의 리메이크 작품이자 오픈 월드 포스트 아포칼립스 1인칭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금지 구역으로 들어가 수많은 갈래로 뻗어나가는 장대한 스토리 안에서 나아갈 길을 선택하여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고 인류의 운명을 결정하는 모험을 떠난다.
■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
출시일: 2024년 11월 14일 (PC,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문명이 몰락하고 기계 생명체가 지구를 점령한 시대에서 원시 부족 사회로 돌아간 인류의 스토리를 담아낸 호라이즌 시리즈를 귀여운 레고로 표현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에일로이'가 되어 인간이 기계에 지배당하는 혼란스러운 세계에서 자신은 어디서 왔으며 또 누구인지 해답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물론 에일로이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도 모험을 펼칠 수 있다.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2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한다. 사전 미디어 체험 당시 고퀄리티 그래픽과 체계적인 협동 요소 그리고 창의적인 기믹들이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만큼 호라이즌 시리즈 팬이라면 만족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스토커2 초르노빌의 심장부
출시일: 2024년 11월 20일 (PC, XBOX)
스토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초르노빌 원전 사고 이후 발생한 초현실적인 사건과 존재 기반 호러 요소와 1인칭 슈터 요소를 적절하게 융합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초르노빌은 2006년 2차 폭발이 원자로를 강타한 이후 난폭한 돌연변이와 치명적인 이상 현상 그리고 세력 간의 전쟁으로 인류가 살아남기 어려운 지역으로 변모했다.
플레이어는 초르노빌 출입 금지 구역의 아티팩트를 사냥하는 스토커가 되어 재화를 수집하거나 심연에 숨겨진 각종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여러 지역을 모험할 수 있다.
오픈월드 규모는 무려 64㎢이며 활용 가능한 무기 종류는 30가지 이상이다. 수많은 루트로 펼쳐진 비선형 스토리로 설계되어 플레이어는 선택에 따라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