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세종시교육청, ‘2024년 초등교육 나눔의 날’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서 300여 명 참여…초등교육 '성찰·공유·나눔'

더팩트

세종시교육청이 6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초등 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초등교육 나눔의 날’을 열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6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초등 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교육 성찰·공유·나눔을 위한 ‘2024년 초등교육 나눔의 날’을 열었다.

이번 나눔의 날 행사는 1부 ‘세종 초등교육을 바꾸는 선생님들의 시간’을 주제로 하는 유튜브 창작자(크리에이터)인 MZ 교사 부부의 강연을 시작으로, 2~3부에는 초등교육 현장의 우수사례로 발굴된 내용을 중심으로 특색있는 학교·학급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것으로 운영됐다.

특히 선배 교사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현장에서 당면한 학생생활지도, 학부모 상담, 교육활동의 다양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여 MZ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오늘 이 행사를 통해 세종의 초등 교원들이 다양한 배움과 성장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원의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 성장하는 교사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