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LH 임직원 투기 논란

LH, 다음 달 캠퍼스혁신파크 내 한남대 산학연혁신허브 입주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산학연혁신허브동 조감도/제공=LH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 캠퍼스혁신파크 중 최초 준공을 앞둔 한남대 캠퍼스혁신파크 산학연혁신허브의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혁신파크 사업은 고밀도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대학 내 유휴부지에 산학연혁신허브동(지식산업센터)을 건립하여 창업기업 등에 업무공간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년 정부의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방안' 발표 이후 4차례 공모를 거쳐 총 9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번에 입주기업을 모집하는 한남대 산학연혁신허브동은 연면적 2만2253㎡, 지상 7층(A동), 지상4층(B동) 규모이다. 다음달 준공돼 내년 1월 입주 예정이다.

모집업종은 바이오화학분야, 컴퓨터프로그래밍, ICT, 의료정밀 등 첨단 제조·연구산업 등이며 전체 70호실 중 창업기업(중소기업을 창업 후 7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23호, 성장기업(7년이 지난 기업)은 47호를 모집한다.

임대조건은 주변 시세의 7~80% 수준이다. 임대보증금은 월임대료의 13개월, 임대료는 평(3.3㎡)당 평균 2만7000원에서 3만1000원으로 호수 등에 따라 다르다. 임대기간은 최장 10년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뤄지며, 입주자격 등을 심사해 12월 30일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캠퍼스혁신파크는 대학의 지리적 이점과 풍부한 인적 자원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 시세 7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업무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창업기업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활성화의 거점 공간이자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반이 될 캠퍼스혁신파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develop6@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