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12일 1순위 청약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우건설은 12일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0일, 정당계약은 12월 2~5일까지 4일간 이뤄진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8블록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동, 총 91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84~99㎡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인천 및 수도권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 세대주, 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했다면 청약을 할 수 있다. 전매제한은 3년, 재당첨제한은 10년이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최초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 이후에는 입주 전까지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이 단지의 경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이 지난 2027년 11월 21일 이후 전매가 가능해진다.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며 입주 지정 기간은 일반적으로 60일(예정)로 지정된다. 입주 전 전매는 취득세를 절감할 수 있으며 거주 의무 기간도 없어 잔금 부담이 없다는 설명이다.

단지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인천2호선 완정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완정역을 통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공항철도 검암역까지 지하철로 1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500m 내에는 마전초가 위치하며 1.5km 내에는 마전중과 당하중, 검단고 등이 위치한다.

단지는 전 가구에 각 동 지하 4층에 위치한 세대창고, 세대 내 현관창고 및 드레스룸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푸르지오만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 상품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주방 특화 및 수납시스템과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 특화 옵션인 스타일링 상품도 도입했다.

여기에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조명제어, 난방제어, 원격 검침,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가능한 '월-패드'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