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수능 코앞, 응원 선물은 필수…수험표 할인은 놓치면 후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커리·백화점 등 찹쌀떡 등 선봬...식음·호텔업계 수험표 지참치 대폭 할인

이투데이

롯데백화점 찹쌀떡 브랜드 '자하' 팝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행운을 기원하는 수험생 선물과 수험표 혜택에 이목에 쏠린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는 수험생에게 전할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를 슬로건으로 행운의 네잎클로버와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찰떡 등을 담았다. 뚜레쥬르는 ‘럭키 루키(LUCKY ROOKIE), 합격의 주인공은 바로 나’를 콘셉트로, 미국 명문 아이비리그 감성을 적용한 프레피 디자인을 적용했다.

롯데백화점은 14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찹쌀떡 브랜드 '자하'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자하는 경복궁 인근 찹쌀떡 맛집으로 명주실을 이용해 찹쌀떡을 잘라 먹는 콘셉트로 큰 인기다. 딸기 찹쌀떡, 앙버터 찹쌀떡 등 총 11종의 찹쌀떡을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에 있는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에서 초콜릿과 찹쌀떡, 엿 등 다양한 응원 선물을 선보인다. 벨기에 왕실 초콜릿 ‘삐에르 마르콜리니’에서는 하트 모양 피스타치오 초콜릿으로 행운의 네 잎 클로버를 형상화한 수능 세트를 준비했다. 수제 초콜릿 브랜드 ‘삐아프’에서도 수능 10구 상자를 선보인다.

트렌디한 디저트뿐 아니라, 엿과 떡 같은 전통의 수험생 응원 선물도 있다. 궁중병과 브랜드 '만나당'에서는 발로나 다크 초콜릿과 유자, 오미자 맛의 수능 합격 궁중엿 세트를, '한과미의식'에서는 견과 강정과 엿으로 구성된 수능 세트를 각각 판매한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SL&C(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가 운영하는 외식 대표 브랜드 Chai797, 호우섬, 서리재, 바른고기 정육점에서는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브랜드별 수험생 혜택을 제공한다.

중식당 Chai797은 탕수육을, 바른고기 정육점에서는 한우 육회, 호우섬에서는 소롱포, 서리재는 한우 너비아니를 각각 제공한다. 제공 메뉴는 4~5만 원 이상 주문하고 본인 수험표를 현장에서 인증하면 테이블당 1회 제공된다.

도미노피자는 11월 14일부터 올해 말까지 수험생 대상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클래식 피자 5종(L)과 코카-콜라 1.25ℓ를 1만8000원에, 클래식 피자 5종(M)과 코카-콜라 1.25ℓ를 1만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싱글사이즈 피자 구매 시에는 콜라 500㎖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프라인 방문 포장 주문에 한해, 1회 2판까지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이투데이

레고랜드 등 다양한 기업이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텔·리조트업계는 수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 ‘고생했수능’을 진행한다. 수험표 지참 수험생이 방문하면 파크 1일 이용권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본인은 정상가의 50% 우대 혜택을 적용, 21일까지 3만2500원에,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2만 원에 각각 이용할 수 있다. 동반인 최대 4인까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수험생 전용 패키지 ‘치얼스 투 뉴 비기닝(Cheers to New Beginnings)’을 선보였다. 내년 2월 12일까지 예약 가능한 이 패키지는 △객실(1박)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조식(2인), △중식 혹은 석식 뷔페 수험생 이용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석식은 신라스테이 동탄, 구로, 마포, 역삼, 삼성, 서부산 이용 가능) 등으로 구성됐다. 이 패키지는 여수와 제주 지역을 제외한 모든 신라스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경기 북부 유일 5성급 호텔 소노캄 고양은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30일까지 합격 기원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수험생 본인에 한해 런치·디너 뷔페를 50% 할인 한다. 베이커리 ‘일라고’는 홀케이크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인 ‘죽림’은 수험생 포함 2인 이상 식사 시 탕수소스 돼지고기를 서비스로 증정하고, 카페 ‘띵킹 독’에선 본인 대상 음료 50%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는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및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균일가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중 일반 캐빈 1만 원(약 56%), 크리스탈 캐빈 1만5000원(약 48%), 주말 일반 캐빈 1만2000원(약 46%), 크리스탈 캐빈 1만7000원(약 39%)에 이용할 수 있다. 모든 할인 이벤트는 수능 수험표 및 학생증 지참 시 적용된다

[이투데이/연희진 기자 (toy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