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시스템과 그룹웨어, ERP 솔루션에 통합
황수정 디엠테크컨설팅 대표(왼쪽)와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이 지난 12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제조 산업 공급망 시장에 최적화된 ERP 솔루션을 강화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디엠테크컨설팅의 스마트제조시스템과 그룹웨어를 자사의 ERP 솔루션 ‘K-시스템 에이스’와 ‘시스템에버’에 통합해 ‘올인원(ALL-IN-ONE)’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고객사는 물류 데이터를 연동해 인적오류를 줄이고 수∙발주 및 제품 일련번호를 기반으로 입출고 자동화도 실현할 수 있다.
디엠테크컨설팅은 인공지능(AI) 기반 가상화 공장, 생산공정관리시스템(MES), 그룹웨어, 실시간 생산라인 모니터링(LMS), 제조 정보 수집(Edge)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수정 디엠테크컨설팅 대표는 “고객사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디엠테크컨설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ERP 시스템과 스마트제조시스템이 결합되어 단순한 관리 도구를 넘어 생산 현장의 디지털 전환(DX)을 촉진하는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사는 ‘스마트 제조 혁신: ERP와 MES의 통합관리 사례분석’이란 주제로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공동 웨비나를 개최한다. 고객사의 실제 사례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현과 현장 데이터 디지털화 방법을 이번 토크아이티 웨비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