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주택시장에서 입지부터 상품성, 미래가치까지 다양한 조건을 두루 만족시키는 육각형 아파트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육각형 아파트란, 육각형 그래프의 기준축이 꽉 차 완벽한 모습의 사람을 뜻하는 ‘육각형 인간’에서 비롯된 말로, 다양한 기준점에서 모두 평균 이상의 우수한 조건을 갖춘 아파트를 말한다.
최근 주택시장에 불안정성이 높고,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소위 말하는 ‘옥석 가리기’가 심화하며 가장 완벽한 아파트를 찾고자 하는 움직임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한다.
실제로 올해 아파트 분양시장 최상위권 아파트를 살펴보면, 육각형 단지의 조건을 충족한다. 일단, 서울에서 가장 높은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디에이치대치에델루이(1025대 1)’는 도보권에서 대치동 명문학군을 비롯해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입지를 갖추었고, 디에이치 브랜드 프리미엄에 국제교류복합단지(계획) 및 GTX-A·C(예정) 등의 개발호재까지 겸비한 육각형 단지였다.
이 가운데,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육각형 아파트 ‘이수역 헤리드’가 지난 8일 홍보관 오픈이후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수역 헤리드’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원, 역세권 공공주택사업으로 공급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59~138㎡ 총 965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89가구는 공공임대주택이며, 876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이곳은 단지 역세권·학세권·공세권 등의 우수한 인프라는 기본이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미래가치까지 남다르다. 잘 갖춘 설계도 더해져 향후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이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입지부터 우수하다. 단지는 지하철 4·7호선 이수역이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자리한다. 이를 통해 반포역(약 7분), 서초역(약 10분), 강남역(약 14분)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서울 중심업무지구로 출퇴근 여건이 매우 좋다.
또한 인근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며,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 외곽으로의 이동도 쉽다.
단지 바로 앞에는 삼일초가 위치해 도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으로 사당중, 경문고, 서문여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해 있고 및 반포동 학원가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바로 가까이에 삼일공원이 위치하며, 인근에 서울을 대표하는 휴식 공간인 국립현충원, 반포한강시민공원 등이 위치해 여가와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여기에 반포와 방배를 모두 접한 입지적 특징으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강남성모병원, 예술의 전당, 이마트 등 강남권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춘다.
수요자 부담을 낮춘 가격도 자랑이다.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진행, 주변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 입주 시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우수한 설계도 갖춰진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고 통풍에 유리하며, 통경축을 확보한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 및 조망권도 우수하다. 또한 면적과 타입에 따라 수요자 선호도 높은 각종 특화요소가 더해져 우수한 공간활용도 가능하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어린이집 및 시니어존, 작은도서관, 세대별창고 등 입주민 만족도를 높여줄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수역 헤리드’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