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세미나에는 우리은행 민경원 선임연구원과 외환·파생 실무 담당 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내년도 금융시장 주요 이슈와 환율전망 등을 강연했다.
민경원 선임연구원은 2025년 달러/원 환율에 대해 ‘상저하고(上底下高)’로 전망했다.
올해 4분기 미국의 성장둔화와 연준의 고강도 조기 금리 인하가 내년 상반기 美 달러화 약세를 불러일으킬 것이라 예상했다.
반면 내년 하반기부터는 미국의 주요 거시경제 지표 우위가 달러화 자산의 선호도를 높여 달러/원 상승이 재개될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은행 외환 담당자는 기업고객에 특화된 HTS 기반 외환거래 플랫폼 ‘우리WON FX’를 소개했다.
시장 정보제공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실시간 시장환율 거래 △현물환, 선물환, FX SWAP 등 다양한 상품 거래가 가능해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유용할 것이라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수출입기업 고객은 “미 대선과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내년도 환율 방향성에 고민이 많았는데 우리은행에서 시의적절하게 정보를 제공해줘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서울지역 중심으로 진행되던 환율전망 세미나를 올해부터 경기, 부산, 대구경북 지역 등 수출입 기업이 많은 지역거점 도시와 주요 산업단지로 확대했다”며, “기업고객들의 환리스크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