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경복대 간호과 '우수 종합병원 채용박람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이 학생성공처와 우수 종합병원 채용박람회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2024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성공처와 함께 2024년 우수 종합병원의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에 진행된 해당 행사에는 ▲녹색병원 ▲서울성애병원 ▲광명성애병원 ▲메디인병원 ▲부평세림병원 ▲엘병원 ▲추병원 ▲하남S병원 ▲안산 사랑의병원 ▲인천백병원 등 수도권 우수 종합병원 10개 기관이 참가하여 4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박람회를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는 의료환경의 변화로 인해 취업이 더욱 어려워졌으며, 이러한 가운데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4학년 졸업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69명이 면접 기회를 얻었다.

양수 간호보건부총장은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취업보장형 산학협력협약 및 유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의 우수한 종합 병원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우수병원 채용박람회를 통해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생들이 우수 종합 병원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2023년 대학정보 공시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취업률 82.5%로 수도권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기준을 충족하여 ‘간호학 학사 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2023년 대한간호협회에서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았고, 최근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기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BLS TS)으로도 지정받는 등 차별화된 인재 양성 교육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