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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이종혁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업부장은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간담회에서 “10년 전 국민 게임으로 각광받은 원작보다 더 큰 흥행을 하는 것이 저희 목표”라고 말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세븐나이츠는 하루 250만명이 즐겼던 국민 게임이다.
그간 세븐나이츠 후속작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원작에 못 미치는 게임성으로 흥행에는 실패했다.
김정기 넷마블넥서스 세븐나이츠 리버스 PD는 “새로운 걸 보여주겠다는 큰 욕심보다는 원작 팬이 만족할 만한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며 “매출보다는 오래 사랑받는 게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사업부장도 “기존 팬도 만족시켜 드리면서 이번 리버스를 계기로 새롭게 세븐나이츠를 접하고 사랑해 주시는 유저들도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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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에 동시 서비스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컵(게임 내 결투장 토너먼트 리그)을 국내뿐만 아니라 국가대전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원작의 영웅 간 밸런스가 아쉽다는 이용자 피드백도 반영한다. 김 PD는 “좋은 영웅이 나오면 기존 영웅이 버려지는 게 반복됐다.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적재적소에 필요한 캐릭터를 배치하는 방법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유저분들 입장에서는 왜 바꾸는 건가 하실 수도 있어 조심스럽다”면서도 “많이 바꾸기보다는 기존 문제였던 걸 개선하는 쪽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넷마블은 16일 오후 1시 지스타 넷마블관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무대 행사를 진행하고 게임 소개, 질의응답, 세븐나이츠 성우쇼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 사업부장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운영에서 진정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이용자들과 약속한 사항들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신뢰를 쌓아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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