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2024 하반기 정보보호제품 혁신대상]체크멀 'AppCheck Pro v3.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체크멀의 'AppCheck Pro v3.0'은 특허받은 상황 인식 기반 랜섬웨어 행위 탐지 엔진(CARB 엔진)을 탑재, 랜섬웨어 행위 탐지부터 데이터 백업, 자동 복원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안티랜섬웨어 전문 솔루션이다.

AppCheck Pro v3.0은 100% 시그니처리스 방식으로 파일의 의심스러운 변경과 정상적인 변경을 판단해 랜섬웨어를 탐지한다. 파일의 변화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현재 3000종 이상의신·변종 랜섬웨어를 탐지하고, 안티바이러스 탐지를 우회 공격하는 랜섬웨어까지 탐지한다. 의심스러운 변경으로 판단된 경우에만 해당 파일을 대피소에 실시간 백업해 디스크 용량 사용을 최소화하며, 파일이 백업된 대피소는 랜섬웨어의 접근이 불가능한 커널레벨에서 안전하게 보호된다.

랜섬웨어와 악성 프로그램에 의한 시스템 복원 기능 무력화를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 위협 차단 기능과 필요한 시점에 가상 파일을 만들어 빠르고 가볍게 탐지하는 고스트 탐지 기능도 강점이다. 물리적으로 연결된 저장 장치뿐만 아니라 SMB서버(공유 폴더) 보호 기능을 통해 원격지 개인용컴퓨터(PC)에서 실행된 랜섬웨어가 네트워크로 공유된 폴더 내 파일을 손상시키는 경우에도 해당 행위와 원격지 아이피(IP)를 차단할 수 있어 확산을 방지한다.

체크멀은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 형태로 진화하는 랜섬웨어의 변화에 대응해 연간 최소 6번 이상의 제품 마이너 업데이트와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또 제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슈나 문의에 대해선 온라인이나 원격 등을 통해 지원한다.

전자신문

김정훈 체크멀 대표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