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연금과 보험

사학연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적합' 판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지난 15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실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인증 기준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사후심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사업장 대상으로 P-D-C-A(계획-실행-점검-개선) 절차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를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 및 보완 등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지를 심사하기 위해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학연금은 지난 2020년도 최초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지난해는 연장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 인증을 유지함으로써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학연금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자기 규율 예방 체계 고도화, 자체 안전보건 활동 등을 통해 안전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한 결과 이번 사후심사 인증기준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송하중 이사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유지하여 안전한 일터를 조성함으로써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전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여 국민과 직원들에게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