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1 (목)

구리시의회, 내달 10일까지 21일간 의정일정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20일 신동화 의장이 제342회 2차 정례회에서 개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일 신동화 의장이 제342회 2차 정례회에서 개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시][구리=팍스경제TV] 경기 구리시의회는 20일 제342회 2차 정례회를 시작으로 내달 10일까지 21일간의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갑니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구리시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로 시작한 이번 정례회는 △아달 21일 제2차 본회의 주요업무계획 보고 △22일 제3차 본회의 주요업무계획 보고 △25일 제4차 본회의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의결 △26일 제5차 본회의 시정질문 △27일 현장확인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는 2025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합니다.

이후 12월 9일 제6차 본회의 시정질문의 답변에 이어 10일 제7차 본회의 2025년도 예산안 및 기타 안건 의결을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신동화 의장은 개회사에서 "그동안 의회의 문턱을 없애고, 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열린 의회를 만들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의회 본연의 역할과 기능에 충실한 의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시 집행부에는 "구리시는 토평2지구와 갈매역세권 그리고 사노동 E-커머스 조성사업 등의 시의 미래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남아 있다"며 "공직에 계신 분들이 투철한 사명감과 끈끈한 팀플레이로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덧붙여 "내년도 예산은 구리시의 민생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면서 "힘든 시기에 추운 겨울을 맞이한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해 줄 것과 겨울철 화재 예방, 제설 대책 등 동절기 재난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구리시의회 제342회 제2차 정례회는 구리시의회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