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오늘의신상]이장우가 개발한 '맛능가루' 간편식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데일리 푸퍼

동원F&B, 대체당 열대과일 캔 2종

블랙야크 키즈, 신학기 책가방 등

유통업계에서 20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명 '가루 왕자'로 불리는 이장우의 비법 레시피 '맛능가루'를 활용한 간편식 '맛장우 맛능 시리즈' 3종을 출시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아우터 아이템인 '데일리 푸퍼'를 내놓았습니다. 동원F&B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을 개발했습니다. 블랙야크가 내년 신학기를 겨냥해 마련한 책가방과 대규모 할인 혜택을 담은 쿠팡이츠의 프로모션 소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맛장우 비법가루 뿌리링
아시아경제

맛장우 맛능가루도시락. 세븐일레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부터 편의점 간편식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우 이장우와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맛장우 시리즈 간편식의 최근 한달(10월20일~11월19일)간 매출은 출시 초기(3월19일~4월18일)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새로 선보이는 상품은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 등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기반으로 간편식을 개발했고, 모든 상품에 '맛능가루'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맛능가루는 바지락, 굴, 홍합 등 열 가지 천연재료 성분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비법 조미료다. 아스파탐, 이노신산나트륨 등 7가지 식품첨가물을 덜어낸 '7무(無)' 식품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겨울 필수템 '데일리 푸퍼' 신상
아시아경제

무신사 스탠다드의 헤비 아우터 아이템인 '데일리 푸퍼' 시리즈 화보. 무신사 스탠다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4 가을·겨울(FW) 시즌 헤비 아우터 대표 상품인 데일리 푸퍼 신상품 발매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최대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푸퍼는 두툼한 볼륨감과 짧은 기장이 특징인 겨울철 아우터 패딩의 한 종류다. 대표 상품인 '데일리 푸퍼 미니멀 숏 패딩 재킷'은 보온성을 갖추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겸비해 코디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플리스 재질과 일반 패딩까지 양면을 쓸 수 있는 데일리 푸퍼 리버서블 플리스 숏 패딩 재킷도 다크 그레이, 카키, 더스티 베이지 등 8가지 색상 조합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후디드, 패딩 베스트, 코듀로이, 글로시 등 실루엣과 디자인에 따라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러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영·유아 베이식웨어 라인인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에서도 데일리 푸퍼 롱 패딩 파카, 글로시 푸퍼 숏 패딩 재킷, 후디드 더플 숏 패딩 파카 등 높은 보온성과 캐주얼한 디자인을 갖춘 헤비 아우터를 내놓는다.

동원F&B, 대체당 활용 '저스트' 열대과일 캔 2종
아시아경제

동원F&B 대체당 활용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 동원F&B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원F&B의 저스트 열대과일 캔은 파인애플과 후르츠칵테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대체당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0~60% 줄였다. 또한 100g당 열량은 각각 55㎉와 30㎉에 불과해 샐러드 등 요리 재료나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는 지난 5월 설탕 무첨가 스위트콘과 황도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파인애플과 후르츠칵테일 등 열대과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신제품 2종 가격은 425g에 3980원, 822g에 5480원이다. 전국 할인점과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블랙야크 키즈, 2025년 신학기 책가방
아시아경제

블랙야크 키즈 2025학년도 신학기 책가방. 블랙야크 키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야크 키즈가 새로 선보인 신학기 스쿨백은 책가방과 보조가방, 그리고 트렌디한 키링이 한 세트로 구성돼 활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징이다. 특히 크로스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은 넉넉한 용량으로 신발 주머니뿐만 아니라 수업 준비물을 담거나 학원용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남아용과 여아용 가방마다 확실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움직임이 많은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기능성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통기성을 고려한 역T자형 입체 등판 구조와 에어 매쉬 소재의 어깨끈을 적용했고, 가방 무게가 어깨에 집중되지 않도록 U자형 어깨끈으로 디자인했다. 스스로 쉽게 탈착할 수 있는 자석 버클 타입의 가슴 벨트는 가방끈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보온보냉 원단을 적용한 보조 포켓, 안전을 위한 반사 원단 포인트 등은 아이들이 더욱 편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