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캐리버스,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위해 베트남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헝그리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리버스는 20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베트남 HDBank AMC, HANISA와의 MOU를 발표했다. 이 두 건의 파트너십은 2025년 베트남 웹3 시장 진출 및 베트남 대표 메타버스로 향하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지난 10월 22일 발표된 베트남 Ho Duc Phoc 부총리의 서명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5년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개발을 국가 전략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실험을 위한 특별 구역을 설치, 법적 환경 개선과 인프라 강화, 인재 양성 등이 담긴 발표로, 대학과 전문 교육 기관에 커리큘럼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다. 캐리버스도 이와 협력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인다.

먼저 파트너십을 맺은 HDBank AMC는 베트남 증권사 MBS 선정, 2024년 가장 높은 신용등급을 기록한 베트남 금융 그룹이다. HDBank AMC는 베트남 최대 항공사인 비엣젯 항공, 부동산 기업 PHU LONG, FURAMA Resort 등을 보유한 소비코 그룹(Sovico Group)의 최대 주주로, 소비코 그룹의 다양한 IP들이 캐리버스에 입점될 예정이다. 또 캐리버스는 HDBank AMC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크립토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도 알렸다.

HANISA(하노이 혁신 및 창업 협회)는 비즈니스, 정부 기관, 투자자, 스타트업 간의 비즈니스 매칭과 협력 생태계 구축을 주 업무로 하며 특히 한국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을 돕는데 적극적이다. 교육과 창업 지원 부분에 강점이 있으며, 베트남 최고 대학 중 하나인 하노이 과학 기술 대학교(HaNo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하 HUST)와 바이오 테크 기업 Innogenex등을 보유하고 있다. 파트너십 내용에는 HUST의 캐리버스 입점이 포함되어 있다. 캐리버스와 HUST는 한국어와 영어 수업을 위한 AI 튜터와 공동 커리큘럼을 개발해 메타버스 교육을 도입하려고 한다.

캐리버스 관계자에 따르면 HDBank AMC와 HANISA는 베트남과 동남아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는 곳이다. 캐리버스는 이들과 함께 지속적인 파트너십, IP 온보딩, 커리큘럼 개발, 베트남 메타버스존 형성 등을 진행하며 베트남과 동남아에 캐리버스를 중심으로 하는 웹3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유진호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