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던파 페스티벌에서 보겸이 통큰 선물 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앰배서더이자 구독자 1500만 유명 유튜버 '보겸'이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서 팬들에게 통큰 선물을 쏜다.

보겸은 지난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로 '한국에 있는 RTX 4090 그래픽 카드를 싹 다 사왔습니다'라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보겸은 컴퓨터를 구매하러 사러왔다며 모니터, 그래픽 카드, CPU 등 다양한 부품을 소개했다.

보겸 앞에는 삼성 모니터, RTX 4070 슈퍼 그래픽 카드, 인텔 i7 14세대 CPU, 기계식 키보드 등 고가의 부품이 쌓여 있었다. RTX 4090 그래픽 카드도 있었다. 현재 RTX 4090 그래픽 카드는 국내에서 전량 품절이다.

보겸은 "최근 미국 대선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출렁인다. 비트코인 채굴하려면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또한 AI 등 모든 것들이 다 그래픽 카드에 의존하니까 엔비디아 주가도 급격하게 상승했다. 한국에서 현재 4090이 품절이다. 겨우 1개 구했다"며 구매 히스토리를 설명했다.

보겸은 "이것들은 여러분들 것"이라고 말하며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 엔젤리너스 등을 운영하는 롯데 GRS를 방문했다. 일산 킨텍스 행사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롯데리아 버거 세트를 제공할 수 있는지 묻기 위해서다.

보겸의 요청을 확인한 롯데 GRS 직원은 "2500명까진 어렵다. 1200명 정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300명에게는 전국 롯데리아 어느 매장에서나 사용 가능한 제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방향이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고 보겸도 흔쾌히 수락했다.



- RTX 4090 슈퍼 컴퓨터 한국에 있는 거 싹 다 사왔습니다보겸이 언급한 일산 킨텍스 행사는 바로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었다. 보겸은 "제가 던전앤파이터 앰버서더니까 선물을 드리고자 사비를 투입했다"며 소식을 전했다.

보겸은 중국 초고스펙 유저들을 따라잡는 목표로 아이템을 증폭 중이다. 현재 무기 15증폭을 비롯해 팔찌, 목걸이, 마법석이 14증폭이다. 나머지 장비는 13증폭이다.

보겸은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증폭학개론' 이벤트 코너에서 13증폭 장비 8개를 14증폭에 도전한다. 이때 행사장 내 8명의 관람객을 선정해 증폭 도전권을 제공한다.

보겸은 "14증폭에 성공하면 앞서 소개한 삼성 모니터, 고사양 컴퓨터, 기계식 키보드 세트를 선물할 것이다. 실패하면 어떻게 되는가.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무대 위에서 말하겠다. 그런데 보겸 스타일 알지 않는가. 그냥 뽑혀서 올라오면 로또다"고 전했다.

끝으로 보겸은 "현재 모험가 명성 6만 4780이다.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서 성공하길 기대한다. 그곳에 네오플 개발자들도 다 있을 것이지 않는가. 일단 확률로는 전부 성공할 순 없다. 실패할 때마다 카메라에 포착되는 네오플 개발자들의 얼굴 표정도 궁금하다. 그때 만나길 기대하며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한편, 올해 18회째를 맞은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은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연중 최대 행사다.

올해는 11월 22일, 2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신규 시즌 '중천'을 주제로 풍성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로 이용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22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1부 쇼케이스에서는 2500여 명의 이용자들을 현장에 초청한 후 박종민 네오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성승헌 캐스터가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비롯한 차기 시즌 중천 세부 내용을 발표한다. 쇼케이스는 던전앤파이터 공식 치지직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23일 2부에서는 던전앤파이터 개발자들의 생생한 강의, 체험형 콘텐츠, 굿즈, 포토존 등 다양한 오프라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