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부산시 3대 총괄 건축가에 우신구 부산대 교수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부산시 제3대 총괄 건축가에 위촉된 우신구 부산대 교수.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시 제3대 총괄 건축가에 부산대학교 우신구 건축학과 교수를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우 신임 시 총괄 건축가는 지난 2004년 부산시 건축위원회 위원을 시작으로 부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부산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장, 국무총리 소속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장, 국무총리 소속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부산시 주거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국무총리 소속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건축·도시 분야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날 위촉되는 우 교수는 앞으로 2년간 △부산의 건축·도시디자인에 대한 장기 발전 방향 마련 시민 중심의 품격 높은 공간환경 창출 △건축 디자인 품질 향상을 통해, 시민의 공적 공간 확보를 위한 건축·도시 디자인 정책의 총괄·기획·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우 신임 시 총괄 건축가는 "세계적인 도시는 그 도시의 정체성을 대변하는 창의적인 건축물과 도시 디자인을 통해 조성된다"며 "앞으로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해양도시 부산의 정체성을 담아 국제적 수준의 '글로벌 디자인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