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따뜻한 손길로 전하는 온기”…DB손보,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김장김치·온열기기 전달

임직원 참여 기부금 통해 활동 재원 마련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DB손해보험이 지난 23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데일리

지난 23일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 50여명이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DB손해보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DB손보 임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 50여명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함께 노원구 중계동 거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8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와 겨울철 온열기기를 전달했다.

이날 DB손보 프로미봉사단은 중계종합복지회관에 모여 총 800㎏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직접 수급자 가구를 방문했다. 추위에도 활기찬 모습으로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실천한 것이다.

DB손보 관계자는 “프로미 봉사단 활동에 필요한 재원은 임직원의 참여로 매달 급여에서 기부하고, 그 금액에 회사가 두배로 출연해 조성한 ‘프로미 하트펀드’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도 마음만은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DB손보는 지난 2006년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프로미 봉사단을 출범하고 소외계층 후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