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스타얼라이언스, 2024 WTA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 선정
LA 공항 라운지 북미 최고 라운지 인정


파이낸셜뉴스

스타얼라이선스의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 시상식 홍보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24일 포르투갈 마데이라에서 열린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7월 북미지역 시상식에서도 LA 공항 라운지가 5년 연속 '북미 최고 공항 라운지'로 선정되며 공항 서비스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스타얼라이언스가 세계 최고로 선정된 것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려는 회원 항공사의 노력의 결과"라며 "아울러 고객들의 신뢰와 지지에도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레이엄 E. 쿠크 WTA 설립자는 "스타얼라이언스가 '2024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려는 스타얼라이언스의 헌신은 고무적이며, 항공사 동맹체의 기준을 한층 더 높였다"고 축사를 전했다.

올해로 개최 31회를 맞는 WTA는 여행, 관광, 숙박 산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전세계 여행업계 전문가와 소비자의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의 여러 회원 항공사들도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부문에서 최고의 항공사를 수상하며 글로벌 서비스 우수성을 입증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된 최초의 본격적인 항공사 동맹체로 현재 189개국 1150개 공항에 연결편을 제공하며 매일 1만75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다.
#어워즈 #2024 #포트투갈 #마데이라 #스타얼라이선스 #월드 #트래블

moving@fnnews.com 이동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