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현대벤디스와 소상공인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과 현대벤디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상공인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습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모바일(앱) 채널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전환 지원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입니다. 먼저 양사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주요 배너와 제휴 이벤트 페이지를 노출해 다양한 혜택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보스몬 신규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부여합니다. 식권대장을 통해 보스몬에 신규 가입한 소상공인 대상 알바몬제트 이용권(3만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또 식권대장의 신규 제휴 사업장 대상 보스몬 소개 리플렛 등을 제공해 손쉬운 서비스 이용을 돕고, 종이식권 및 장부거래를 진행하던 사업장이 보스몬을 통해 모바일 식권으로 전환하면 솔루션 혜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 소상공인이 양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시너지를 강화하는 공동 신사업을 발굴하는 등 긴밀한 업무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알바몬 보스몬스쿼드 이준혁 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보스몬 서비스를 알리고, 보다 편리한 사업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알바생 채용부터 관리, 운영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보스몬은 근무 스케줄 관리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기능을 지원해 알바 사업장 관리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장님들은 직원들의 실시간 출·퇴근 확인, 월별 근무현황의 1분 단위 조회가 가능하고, 엑셀 등 별도 문서 작업 없이도 자동 계산된 직원 별 급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