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지아이이노베이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2건 선정…임상 가속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I-102 임상 2상·GI-128 선도물질 단계 등 2년간 연구비 지원

"KDDF로부터 핵심 파이프라인 총 4건 국가 과제로 뽑혀"

뉴스1

지아이이노베이션 연구원들이 신약 물질을 분석하고 있다.(지아이이노베이션 제공)/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이 추진 중인 '2024년 제2차 국가신약개발사업'을 통해 과제 2건이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 개발 전 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신약 임상 개발 임상 2상 단계'와 '신약 기반 확충 연구 선도물질 단계'다.

신약 임상 개발 임상 2상 과제는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김승태 교수와 협력해 'GI-102' 기술이전과 가속승인을 받는 것을 목표로 2년간 연구지원을 받는다.

이번 임상 2상을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102 피하주사(SC)와 정맥주사(IV) 제형과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병용임상을 진행해 가속승인 또는 기술이전을 목표로 한다.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함으로써 동력을 확보했다.

신약 기반 확충 연구 선도물질 과제는 차세대 다중표적 대식세포조절제인 'GI-128'이 선정됐다. 이 과제는 최적화 선도후보물질을 개발해 빠른 비임상 단계 진입과 조기 기술이전을 목표로 2년간 연구지원을 받게 된다.

GI-128은 면역관문인자로 알려진 PD-L1을 억제하는 항체와 특정 대식세포조절인자를 억제하는 항체가 연결된 이중융합항체다. GI-128은 PD-L1 항체 부위를 통해 기존 면역관문억제제 기능과 함께 PD-L1 과발현 암종을 표적화할 수 있다.

대식세포조절 항체 부위를 통해 M2 타입 대식세포의 M1 타입 전환과 대식작용 (phagocytosis)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어, 차별적인 대식세포 인게이저(macrophage engager)로써 강점을 지닌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임상전략총괄(CSO)은 "사업단으로부터 회사의 기술과 임상을 4건이나 인정받아 굉장히 기쁘다. 2년 전 GI-101A, GI-108지원에 이어 올해 GI-102 임상 2상과 GI-128 선도물질 과제까지 선정됐다"면서 "KDDF 임상 지원으로 탄생한 유한양행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 사례처럼 제2의 렉라자 탄생을 위해 기술이전과 조기상업화를 목표로 임직원 모두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