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제20회 제주포럼 대주제는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한 혁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5월28~30일 개최

뉴스1

2024년 5월30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9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에서 '세계지도자세션-더 나은 세상을 위한 협력' 세션이 열리고 있다. 2024.5.30/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제주도가 2025년 개최하는 제20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 포럼' 대주제를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한 혁신'(Harnessing Innovation for Peace and Shared Prosperity)으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내년 포럼 대주제는 제주 포럼 자문위원회인 의제 선정위와 국제자문위가 제안한 17건을 바탕으로 제주도와 외교부가 협의해 선정됐다.

내년 제주 포럼 대주제는 국제사회가 직면한 도전 과제 해결, 지속 가능한 미래 모색과 평화의 가치 확산을 위해선 혁신적 협력과 접근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했다는 게 도의 설명이다.

'평화와 공동 번영'은 제주 포럼의 본질적인 가치, '혁신'은 현재 글로벌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을 돌파하고 다양한 변화의 대응과 평화 이념 확산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제주도, 국제평화재단, 동아시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제20회 제주 포럼은 2025년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