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진로교육원에서 올해 마지막 학부모회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4차 학부모회 협의회의 주요 내용은 ▷각급학교 학부모회의 운영 사례 공유 ▷원활한 학부모회 활동을 위한 인수인계 절차 안내 ▷학부모회 활성화 전략 등이다.
또한, 학부모회 활동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고민과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학부모회와 학교가 협력해 우리 아이들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아이들의 미래를 더욱 밝고 풍요롭게 만들어가기를 바란다"며 "한 해 동안 논의된 여러 활동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회는 지난 3차 학부모회 협의회까지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며 학부모회 활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왔다.
4월에 진행된 1차 협의회에서는 학부모지원정책에 대한 안내와 각급학교의 학부모회 활동계획서 공유, 유의사항 전달 등이 이루어졌으며 7월에 진행된 2차 협의회에서는 1학기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성찰과 함께 2학기 학부모회 운영 계획에 대한 검토 등이 진행됐다.
이어, 11월에 진행된 3차 협의회에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전국학부모지원센터)과 협력해 학생 건강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이 열렸으며 이와 관련된 주요 교육 정책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이어졌다.
세종시교육청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