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붕어빵 어디서 팔지?"…우리 동네 '붕세권' 지도 나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서울 종로구 인근 붕어빵 노점 〈사진=송혜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붕세권(붕어빵+역세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제는 귀한 몸이 된 붕어빵. 우리 동네에서 붕어빵 파는 곳을 찾아줄 지도가 돌아왔습니다.

생활 플랫폼 당근은 오늘(26일) 시즌 한정으로 2020년부터 운영해 온 '겨울간식지도' 서비스를 아예 '붕어빵 지도'로 초점을 맞춰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위치 정보를 등록하고 공유하는 오픈 맵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붕어빵과 어묵, 호떡, 군고구마 등 겨울 간식 가게 및 노점들이 등록됐다면 '붕어빵 지도'는 아예 붕어빵 노점만 모아 놓았습니다.

JTBC

생활 플랫폼 당근에서 출시한 '붕어빵 지도' 〈사진=당근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 겨울간식지도에 등록된 장소 가운데 대부분이 붕어빵인 점, 동네지도 및 동네생활 탭에서 붕어빵 검색 비중이 월등히 높다는 점에 착안해 오로지 붕어빵으로 주제를 한정한 겁니다.

이 지도에선 이용자들이 직접 붕어빵 노점 위치 정보를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고 본인이 추가한 곳 이외에도 이웃들이 등록한 붕어빵 판매 위치를 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과 가격대 등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팥을 많이 넣어 주셔서 좋아요', '슈크림 붕어빵이 맛있어요' 등 방문 후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이번 붕어빵 지도는 내년 3월 말~4월 초까지 운영 예정입니다.



송혜수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