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직강 행정학 과목 추가, 공기업(NCS) 직강 편성
정으비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교육과정(정읍시 제공)2024.11.26/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자치도 정읍시가 지역 청년들의 공무원·공기업 시험 합격을 돕기 위해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의 커리큘럼을 대폭 강화한다.
시는 청년 인구 유출 방지와 지역 청년들의 취업 능력 강화를 목표로 운영 중인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의 교육과정을 2025년부터 확대·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무원 직강반, 공무원 동영상반, 공기업(NCS) 동영상반 등 3개 과정을 운영 중인 준비반은 이번 개편으로 공무원 직강반에 행정학 과목을 신설하고, 공기업 대비반에 상·하반기 전문 강사의 직강반을 새롭게 추가한다.
특히 공기업 대비 과정은 3개월 단위의 집중 강의로 문제해결, 수리, 의사소통 등 3과목을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학습할 수 있어 실전에 강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무원 대비반은 기존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법 과목 외에도 행정학을 포함해 보다 전문화된 시험 대비 교육을 제공한다.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은 2023년 개강 이후 공무원과 금융권에서 총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커리큘럼 강화는 기존 수강생들의 요청과 수요를 반영해 실전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내년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은 12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또 수능을 마친 예비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방문 홍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정읍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과 그 배우자·자녀로, 18세부터 45세까지 참여할 수 있다. 등록과 상담은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사무실에서 가능하다.
이학수 시장은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운영과정을 확대 강화했다”며 “정읍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