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코셈, 한국표면분석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주사전자현미경(SEM) 기반 융합솔루션 전문기업 코셈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 한국표면분석학회의 '2024년 종합학술대회 및 PSA-24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본 행사는 표면분석의 표준화 및 산업 응용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코셈은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해 올해 2분기부터 출시한 EM40(주사전자현미경 EM30의 상위모델), IP-10K(이온밀러 IP-8000의 상위모델)를 선보였으며, 해당 제품이 이전 모델에 비해 처리속도 및 해성도 측면에서 성능과 기능이 향상돼 관련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뉴스핌

한국표면분석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 코셈. [사진=코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셈 관계자는 "한국표면분석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들과 자사의 기술력 및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수입산 연구장비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셈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4'에도 참가한다. 본 행사에서 코셈 이준희 대표는 29일 신기술 세미나 발표자 참석하며, 코셈이 미래성장 혁신 원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기압전자현미경' 진척상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셈은 올해 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박사급 기술인력을 충원해 기초 기술을 확보했던 '대기압전자현미경' 프로토 타입의 완성도를 높여 상용화 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서 쌓아왔던 신기술 진행사항에 대해 이번 '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4'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