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에서 ‘2024년 4차 학부모회 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한 해 동안 4회에 걸쳐 진행된 '2024년 학부모회 협의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각급 학교 학부모회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와 학교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협의회를 분기별로 추진해왔다.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진로교육원에서 올해 마지막 학부모회 협의회인 4차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4차 학부모회 협의회는 한 해 동안의 학부모회 활동을 돌아보고, 학부모회와 학교의 미래지향적인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4차 학부모회 협의회의 주요 내용은 △각급 학교 학부모회의 운영 사례 공유 △원활한 학부모회 활동을 위한 인수인계 절차 안내 △학부모회 활성화 전략 등이다.
또 학부모회 활동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고민과 논의가 이뤄졌으며, 학부모들이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로교육원 견학도 진행됐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학부모회와 학교가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아이들의 미래를 더욱 밝고 풍요롭게 만들어가기를 바란다"며 "한 해 동안 논의된 여러 활동의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부모회와 학교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이능희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