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대구의 맛과 향이 가득"…음식산업·커피 박람회 동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대구시는 '제22회 대구 음식산업 박람회'와 '제13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가 오는 29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동시에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연합뉴스

대구 음식산업 박람회 포스터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음식산업 박람회에는 '파워풀 대구, 딜리셔스 대구'를 주제로 162개 업체가 참여해 187개 부스를 운영한다.

'대구10미(味)' 등 지역 대표 먹거리와 비건 식품, 고령친화식품 등 다양한 식품 트렌드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특히 서빙 로봇, 라면 로봇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미래형 외식 공간을 소개하는 '푸드테크관'을 비롯해 지역 유명 빵집들의 시그니처 빵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빵지순례관' 등이 운영된다.

달빛철도 경유 지자체들의 특색 있는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달빛철도특별관'도 마련된다.

커피&카페 박람회에는 '카페-인(CAFE-人), 대구'를 주제로 74개 업체가 196개 부스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커피와 카페 인프라를 소개한다.

서울, 부산 등 전국에서 유명한 로스터리 30여개 사가 한자리에 모이는 '로스터리 게더링 2024', 다양한 디저트를 전시하는 '디저트 게더링 2024', 커피 시음 대회인 '대구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DCTC)'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DCTC는 내년 커피&카페 박람회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KCTC)'의 사전 대회 성격으로, 전국에서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커피 테이스팅 실력을 겨룬다.

연합뉴스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대구의 맛과 향기를 알리고 지역 식품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s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