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260명 늘어난 3천명 모집
노인 공익활동 사업은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일자리로, 65세 이상 기초연금, 직역연금 수급 저소득 노인이 대상이며 월 29만원(월 30시간 활동)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무안군 청사 전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노인역량 활동 사업은 노인들의 숙련된 기술, 전문성, 경험 등을 활용한 일자리로, 65세 이상(일부 60세 이상)이 대상이며 월 76만원(월 60시간 근무, 주휴수당 포함)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공동체 사업단은 노인에 의한 상품·판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일자리로, 60세 이상이 대상이며 근무 기간 및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르다.
취업 지원(취업 알선형) 사업은 수요처 요구에 의해 관련 업무능력이 있는 자를 해당 수요처로 연계해 근무 기간에 대한 일정 임금을 받는 일자리로, 60세 이상이 대상이며 근무 기간 및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르다.
사업 참여 희망인은 내달 3~9일 읍·면사무소나 신도시지원단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 지원(취업알선형)사업은 12월 9~13일 수행기관별로 참여자 접수 및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소득인정액, 활동 역량, 세대구성 등 유형에 따라 고득점자 순이며, 생계급여 수급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판정자, 다른 부처 일자리 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국내 거주자 중 외국민은 제외된다.
김산 군수는 “어르신들의 소득보장과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누리집(고시 공고)을 참고하거나 무안군 주민생활과 또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